서브상단이미지
  • 하이푸 시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    • 자궁근종/자궁선근증의 비수술 치료법으로 無마취, 無수술, 無통증, 無출혈, 無흉터, 시간 단축 등의 장점이 있으며, 시술 시 전신 마취를 하지 않아 근종치료에 대한 부담을 획기적으로 줄인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근종 치료라 하면, 주로 수술만이 유일한 치료라 생각하여 증상이 심해도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았는데 하이푸 치료의 도입으로 전신마취, 수술, 입원기간,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, 적기에 치료를 받는 길에 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인체에 무해한 초음파를 이용하므로 출혈 및 흉터 없이 치료가 가능합니다.
    • 자궁근종 주변의 장기와 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며, 자궁을 온전히 보전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최첨단 HIFUNIT9000 초음파 장비로 실시간 관찰하여 정밀하고 안전하게 시술합니다.
    • HIFUNIT9000 장비는 Dual focusing 원리로 에너지를 한점으로 모으는 집속능력이 향상된 최신 의료기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은 어떤 경우 받을 수 있나요?
    • 자궁근종/자궁선근증의 증상(심한 생리 과다, 생리통, 골반통, 복부종괴감, 빈뇨증상 등)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여성
    • 증상은 없지만 점점 크기가 증가하고 있는 자궁근종/자궁선근증을 지닌 여성
    • 흉터를 피하고 싶거나 자궁적출술을 원하지 않는 여성
    • 직장이나 가족과 같은 개인 사정으로 치료를 미루고 있는 근종환자
  • 하이푸 시술은 근종은 얼마나 줄어드나요?
    • 근종의 혈관분포 정도나 위치에 따라 치료 전후 특수검사로 근종의 괴사율을 일차적으로 평가합니다. 시술 이후 괴사율 90% 이상의 결과를 보이게 되는 경우, 성공적인 치료반응이라고 평가할 수 있고, 3~6 개월 시점에서 50% 내외의 용적감소, 12개월 시점에서 80~90%의 용적감소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중, 혹은 시술 후 통증은 없나요?
    • 많은 분들이 통증 없이 치료를 받고 있지만 간혹 불편감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.
    • 초음파가 자궁근종에 집속됨에 따라, 시술 중 간헐적으로 약 30초~1분씩 생리통과 같은 통증 및 복부압박감을 느끼거나, 상태에 따라 복벽 피부가 따뜻해지는 작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.
    • 치료 후 1~3일간 하복부에 통증 등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으나,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점차 완화됩니다.
    • 하이푸치료를 받은 다음 날부터 일상적인 활동이 가능합니다.
    • 근종이 클수록 치료 후 수일 간 몸살 기운이나 질출혈이 생길 수 있으며, 개인에 따라 증상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?
    • 시술 시간은 약 1시간 ~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되며 1회 시술로 충분히 치료효과를 보이지만, 종양의 크기, 개수, 위치에 따라 시술시간이나 횟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.
  • 자궁근종의 하이푸치료가 잘 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?
    • 시술 후에는 치료효과 판단을 위해 조영제를 투여하는 특수 초음파를 시행하여 자궁근종의 크기와 자궁근종의 괴사정도, 내부 조직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정기적으로 외래 방문 및 초음파 검사를 통해 지속적인 관리를 받으시게 됩니다.
  • 자궁선근증 하이푸 치료 효과는 어떤가요?
    • 자궁선근증의 하이푸 치료효과는 자궁근종의 결과와 거의 유사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치료 후 증상의 개선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, 1-2개월 이내 증상의 개선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.
    • 때때로 시술 직후에는 증상이 심해지거나 변화가 없는 경우도 있으나, 이러한 경우도 약 3개월 이후에 뚜렷한 증상 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방법이 궁금해요
    • 트리니티의 하이푸는 환자분이 편하게 누운 상태로 의료진과 대화하며 시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불편감과 이상을 바로 전달할 수 있어, 시술의 안전성이 높으며 시술시간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약 1시간 내외로 소요됩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남아있는 자궁근종 때문에 해로운 점은 없나요?
    • 수술 후 자궁근종은 조직구조가 파괴되고 경화된 변성 조직으로 남아있게 되는데, 이는 인체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.
    • 시간이 지남에 따라 괴사된 자궁근종은 흡수되면서 크기가 줄어들어 소멸하거나, 죽은 조직으로 바뀌어 증상의 호전을 볼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의 합병증은 없나요?
    • 이론상 피부나 피하 연조직에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초음파 통로의 지방, 근육 장조직이 손상될 수 있으나, 합병증 발생률은 거의 없으며 대부분 치료가 불필요한 가벼운 증상입니다.
    • 하이푸 시술은 초음파 유도 치료방식을 사용하여 치료 중 환자의 증상을 확인하고 실시간으로 치료 계획을 반영하므로,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까지 미연에 방지하고 있습니다. 트리니티의 환자 안전시스템으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한 준비와 진료수칙을 준수하여 환자분들을 치료하고 있습니다.
  •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데 하이푸치료를 받아도 되나요?
    • 임신계획이 있는 경우 자궁근종의 위치나 크기에 따라 하이푸 치료가 적절치 않은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개인의 상태에 따라 맞춤 치료계획을 상담해 드립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입원은 얼마나 하나요?
    • 당일 입퇴원을 원칙으로 하며, 상황에 따라 1박의 입원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주의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?
    • 시술 후 바로 가벼운 유산소 운동 등의 일상생활은 가능하지만 과격한 운동은 피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이상한 냄새가 나요?
    • 하이푸 시술 후 괴사된 조직들이 분비물로 나오면서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으며, 간혹 질염등의 증상이 생기면서 냄새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  • 냄새를 느끼는 경우 바로 내원하여 필요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분비물이 많아졌어요
    • 하이푸 시술 후 질환의 크기와 위치에 따라서 괴사된 조직들이 분비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.
  • 하이푸 시술 후 생리양이 너무 많아졌어요
    • 하이푸 시술 후 첫번째와 두번째 생리의 경우 양이 평소보다 많다고 느껴질 수 있습니다.
    • 괴사된 조직이 함께 나오는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  • 근종의 크기가 15cm 이상인데 하이푸 시술이 가능한가요?
    • 하이푸 시술의 효과가 좋을지 진료 후 상담을 통해 치료방법을 결정합니다.
      근종의 크기가 10cm 이상인 경우 호르몬 치료를 통해 크기를 줄여가며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• 생리 중에도 하이푸 시술이 가능한가요?
    • 질환의 증상이 생리과다 또는 부정출혈 등으로 생리중에도 하이푸 시술이 가능하지만, 생리량이 가장 많은 날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.

하이푸 주의사항 및 부작용

• 1. 드물게 피부 화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• 2. 시술 후에는 금연, 금주, 안정을 취하기를 권장합니다.
  • 3. 시술 후 질 출혈,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며, 증상 지속시에는 병원으로 내원이 필요합니다.
  • 4. 드물게 주변 장기로의 열 손상이 발생하거나, 가임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
여성성형 주의사항 및 부작용

수술 후 부종, 멍 (혈종), 염증, 흉터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호전됩니다.

빠른상담

자세히보기